가이드

잊혀진 땅에서 보조장비를 얻어두자

보통 던파를 처음 시작했다면 레벨 25를 달성했을 시 날아오는 외전 퀘스트로 잊혀진 땅을 처음 접하게 된다. 도대체 이게 무슨 던전인가 하고 가봤더니 뭘 어떻게 클리어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몬스터는 점점 강해지기만 하고 추적자를 도저히 따돌릴 수가 없는 상황.

한번 당한 경험이 있기에 저레벨에 한번 도전한 이후로는 잊혀진 땅을 기억속에서 잊어버린 채 레벨업을 계속 진행하게 되며, 충분한 레벨을 달성한 후에도 잊혀진 땅에 무슨 보상이 있는지 관심조차 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잊혀진 땅의 이대로 잊혀지기엔 보상 아이템들이 너무 아깝다. 저렴한 가격에 모든 속성 강화가 달린 마법석인 무지개빛 전이원석과 캐릭터 육성용으로 쓰면 좋은 잊혀진 성장 비약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30레벨 모든 스킬을 올려주는 하얀빛 기운, 35레벨 모든 스킬을 올려주는 검은빛 기운은 특정 직업에게 스위칭 용으로 쉽게 맞출 수 있는 고 효율 보조장비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버프 스킬의 레벨을 올려준다면 하나쯤은 얻어두는 것이 좋다.



▲ 잊혀진 땅은 피로도를 전혀 소모하지 않는 특별한 던전이다.




1. 하얀빛, 검은빛 기운이 뭐길래 잊혀진 땅을 가야하는 거지?

잊혀진 땅의 보상으로는 대표적으로 스킬의 레벨을 올려주는 하얀빛 기운, 검은빛 기운이 있다.

하얀빛 기운은 30제 스킬의 레벨을 증가시켜주고, 검은빛 기운은 35제 스킬의 레벨을 올려준다. 두 장비 모두 잊혀진 땅에서 얻을 수 있는 무지개빛 전이결정 2,000개로 구입이 가능하다.

스킬의 레벨을 단순히 1 증가시키는 것 외에는 보조장비의 능력치가 상대적으로 다른 장비에 비해 부족하므로 그렇게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30~35제 스킬에 버프 스킬이 있는 직업군의 경우 버프 스킬의 레벨을 올리기 위해 스위칭 용으로 자주 사용되는 편.

공명, 도발 등 몇몇 스킬의 경우 에픽 보조장비인 니베르의 계급장,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를 제외하고는 다른 보조장비에서 찾아볼 수 없는 옵션이기 때문에 자신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을 올려준다면 하나쯤은 얻어두는 것이 좋다.

데몬 슬레이어 직업의 경우 마인 9세트를 이용한 사복검 - 발이 주력 스킬이기 때문에 사복검 계열 스킬의 공격력을 더 높이기 위해 던전에 들어가기 전에 버프 스킬인 사복검 - 강의 스위칭을 하는 편이며, 이외에도 스핏 파이어 직업군은 동료 거너에게 더 강한 탄환을 나눠주기 위해 철갑탄 세팅을 위해 착용하기도 한다.

자신이 사용하는 버프 스킬이 유니크 보조장비인 왕가의 비급이나 고대의 불가사의에 달려있다면 굳이 하얀빛, 검은빛 기운을 노리지 않아도 된다.

단, 마도학자의 애시드 클라우드를 올려주는 고대의 불가사의 - 트릭스터(수)와 레인저의 데스 바이 리볼버를 올려주는 왕가의 비급 - 데스페라도의 경우 가격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므로 돈을 아끼고 싶다면 잊혀진 땅 보조장비를 노리는게 좋다.


◈ 잊혀진 땅의 보조장비로 올릴 수 있는 유틸,버프스킬들






2. 무지개빛 전이결정을 빠르게 획득해보자

보상을 얻기 위해선 잊혀진 땅에서 무지개빛 전이결정을 수집해야 한다. 그러나 잊혀진 땅의 일반 몬스터를 아무리 잡아도 무지개빛 전이결정은 나오지 않는다.

오로지 네임드 몬스터, 보물상자, 전이결정 주머니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사라진 마을의 허버트 박사 NPC를 이용해서 전이결정을 교환할 수 있다.

무지개빛 전이결정을 노리기 위해선 주로 무지개빛 전이결정의 바로 하위 단계인 황금빛 전이결정을 모아서 사라진 마을의 허버트 박사에게 교환하는 방식이다.


▲ 사라진 마을의 모로 박사를 처치하면 허버트 박사를 만날 수 있다.

▲ 푸른빛 전이결정은 몇백개를 모아야지 무지개빛 전이결정 1개가 된다.



다른 색의 전이결정은 무지개빛 전이결정을 만드는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마녀의 정원에서 30분동안 황금빛 전이결정을 노리고 몬스터를 잡는 것이 결정을 모으는데 있어 가장 빠른 방법이다.

잊혀진 땅을 시작하게 되면 워프 캡슐로 바로 마녀의 정원으로 이동한다. 캡슐이 없어도 뛰어가는데 큰 시간의 차이는 없다.

마녀에 정원에 도착했다면 보이는 몬스터를 전부 사냥하면서 맵을 순회하며 전이결정을 모으면 된다. 네임드 몬스터의 경우 일정 확률로 무지개빛 전이결정을 떨어트리므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마녀의 정원에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들은 장로 덴드로이드, 메데이아, 롤링헌터 가레스, 스톤파이스가 있으며, 한번에 많은 수의 네임드가 등장하는 스톤파이스 방은 그만큼 무지개빛 전이결정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몬스터가 재생성 될 때마다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좋다.


▲ 시작 부분과 끝 부분을 왕복하면서 전이결정을 모아보자.

▲ 잊혀진 땅의 최고 핫 플레이스는 네임드가 여러마리 등장하는 스톤파이스 방.



30분을 모두 마녀의 정원에 사용했다면 황금빛 전이결정을 교환한 양을 포함해서 대략 200~250개 정도의 무지개빛 전이결정을 얻을 수 있다. 하루에 2회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2,000개를 모으기 위해선 4일에서 5일 정도가 소모되는 셈.

무지개빛 전이결정은 거래가 불가능하지만 던전을 플레이 하면서 보상으로 얻은 전이결정 주머니는 거래가 가능하다. 따라서 경매장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개봉 시 랜덤한 색의 전이결정이 나오기 때문에 무지개빛 전이결정을 노리고 구입하기엔 많은 금액이 소요되는 편이다.

반대로, 잊혀진 땅을 사냥하면서 얻은 전이결정 주머니를 얻을 때마다 경매장에 판매하게 된다면 쏠쏠한 돈벌이를 할 수 있다. 전이결정 주머니는 운에 따라서 나오는 개수가 크게 차이나는 편인데 보물상자 개봉을 하지 않는다면 30분동안 대략 10~20개 사이로 얻을 수 있고, 보물상자 개봉 시 더 많은 전이결정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 30분동안 마녀의 정원에서 반복 플레이를 한 결과.

▲ 전이결정 주머니를 팔면 소소한 이득을 챙길 수 있다.



3. 이외에도 알아두면 좋은 잊혀진 땅의 팁

1. 잊혀진 땅이 어렵다면 인형과 함께!

잊혀진 땅은 오로지 1인 플레이만 가능하다. 자신의 아이템 세팅이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인형사의 인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형의 종류는 유적 소녀비연이 주로 사용되며 유적 소녀의 경우 카모플라쥬를 걸어주기 때문에 몬스터와 싸우지 않고 보물상자를 찾아다닐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잊혀진 땅에서 자주 사용되는 유적 소녀.



2. 열쇠는 넘쳐나는데 보물상자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마녀의 정원에서 오랜 시간동안 사냥하게 된다면 가진 열쇠가 99개를 넘어갈 때가 있다. 남은 시간도 얼마 안남았고 열쇠를 이대로 버리는게 아깝다면 점핑 캡슐을 이용해서 각 지역의 보물상자를 전부 개봉하고 끝내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열쇠 1개로 개봉할 수 있는 은색 보물상자는 죽음의 항구에 5개, 분란의 숲에 5개, 하얀 눈꽃산에 7개, 사라진 마을에 4개, 마녀의 정원에 5개가 숨겨져 있다.

또한, 열쇠를 5개 사용하는 황금 보물상자의 경우 보스 몬스터를 처리하면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 사냥에 너무 열중한 나머지 열쇠가 99개를 넘어버렸다.

▲ 잊혀진 땅의 일반 보물상자 위치.



3. 귀찮은 추적자를 따돌리고 싶다면?

추적자를 수월하게 잡을 자신이 없다면 밤 시간 동안 일반 필드가 아닌 보스가 있는 구역에 들어가서 사냥을 하면 된다. 미니맵에 추적자가 어디쯤 있다고 표시되므로 가까이 왔다고 생각되면 미리 대피하는것이 좋다.

추적자와 마주쳐서 출혈에 걸린 상황이라면 장난감을 쓸 필요 없이 돌연변이 딸기를 이용해서 간단히 해제할 수 있다.


▲ 일반 필드가 아닌 장소에는 추적자가 오지 못한다.

▲ 혹시라도 공격받아서 출혈이 걸렸다면 돌연변이 딸기 하나로 해결!



4. 그 외의 소소한 요소들

잊혀진 땅은 넓은 필드와 시간이라는 개념이 적용된 독특한 던전이다. 그만큼, 낮과 밤동안 구역별로 특정 몬스터가 등장하거나 없어지는 등 시간대별로 다른 몬스터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죽음의 항구에서는 평소에는 목각인형들이 누워있는 상태지만 밤이 되면 움직이고, 마녀의 정원의 몬스터들은 헌터 계열은 낮이 되면 강해지고 밤이 되면 약해지는 특징이 있다.

그 외에도 맵에 여러가지 장치가 준비되어 있는데 모닥불 위에서는 HP와 MP가 회복되고 하얀 눈꽃산의 얼음벽은 화속성으로만 파괴할수 있고, 사라진 마을에서 하수구에 오염되면 체력은 감소하지만 추적자를 일시적으로 피할 수도 있다.


▲ 모닥불 근처에 서있으면 HP와 MP가 지속적으로 회복된다.

▲ 하얀 눈꽃산의 얼음벽은 화속성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다.

▲ 사라진 마을에서 좀비로 변했을 경우 추적자한테 공격받지 않는다.

▲ 구역별로 낮과 밤마다 특징이 다른 몬스터가 존재한다.



※ 잊혀진 땅 사냥에 있어 자신만의 팁과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