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만레벨 이후 무엇을 해야 할까?

빠른 레벨업의 길을 열어주는 시나리오 던전, 시나리오 던전을 진행하며 퀘스트를 클리어하다 보면 뭐해야 되지? 라는 걱정 없이 86레벨에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시나리오 던전이 모두 끝나고 레벨도 최대 레벨까지 달성했을 경우 특별히 뭘 하라고 알려주는 것이 없기 때문에 헤매는 경우가 많은 편.

이제 막 86을 달성한 유저의 경우 죽은 자의 성 파티 플레이를 하면서 성물 장비를 모아 캐릭터를 강화하는 방법이 있고 어느 정도 장비가 갖춰졌다면 이계 던전과 고대 던전, 진 : 고대 던전에서 아이템 파밍을 노려볼 수도 있다.

후반 콘텐츠로는 크로니클 강화를 위한 안톤 일반 던전, 에픽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안톤 레이드까지 준비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던전을 차근차근 공략해 나간다면 점점 강해지는 자신의 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이다.


▲ 시나리오 던전도 모두 클리어하고 목표가 사라진 상태, 이제 뭘 해야 할까?

만레벨 이후엔 뭘 하면 좋을까?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자신의 세팅을 강화하자, 유물과 성물 작업! ( 난이도 : ★☆☆☆☆ )

나는 성물 보다는 크로니클이 최고! 일단 이계부터 돌자 ( 난이도 : ★★☆☆☆ )

점점 아이템을 맞춰 나가는 단계, 고대 던전! ( 난이도 : ★★★☆☆ )

안톤 레이드의 준비과정, 안톤 일반 던전 ( 난이도 : ★★★★☆ )

안톤과의 최종 결전, 안톤 레이드에서 에픽 파밍을! ( 난이도 : ★★★★★ )

그 외에 다른 파밍 방법





■ 자신의 장비 세팅을 강화하자, 유물과 성물 작업! ( 난이도 : ★☆☆☆☆ )

시나리오 던전을 진행하며 86레벨을 달성했을 경우 장비에 따로 투자를 하지 않았다면 마법으로 봉인된 아이템 세트를 착용하고 있을 텐데 이 장비는 합성 또는, 변환을 통해 유물과 성물 장비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우선 86을 달성한 캐릭터가 부 캐릭터일 경우 그동안 모아둔 아이템 소울을 이용해 아이템 합성으로 유물 아이템을 노려볼 수 있고 여분의 아이템 소울이 부족할 경우 성물 변환으로 성물 장비를 얻는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죽은 자의 성 던전을 플레이 하다 보면 보스 몬스터에게 마법봉인 장비 성물 변환서(85레벨)을 얻을 수 있으며 순환 던전의 미션 보상인 죽은 자의 성물 조각을 이용해 마법으로 봉인된 장비를 성물 아이템으로 변환하는 방식.


▲ 죽은 자의 성 채널에서 성물 작업 파티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 순환 던전의 미션 클리어 보상으로 성물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죽은 자의 성 채널로 이동하면 '젤바 익스', '젤바 슬레' 등 순환 던전을 플레이 하는 파티를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으니 파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성물 조각을 모으는 것이 좋다. 미션 보상으로 얻는 성물 조각은 2~3개 사이로 랜덤이지만 대부분 2개가 나오는 편.

장비 부위별로 필요한 성물 조각의 갯수가 다르며 무기 224개, 방어구 137개, 악세서리 112개가 필요하다. 보조장비와 마법석은 성물 변환을 할 수 없다. 성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위는 방어구 부위로 성물의 효율이 뛰어난 검신, 이클립스, 혹은 크로니클이 크게 필요하지 않는 직업들이 많이 사용한다.

하루에 집 피로도를 최대로 사용했을 경우 대략 40~50개의 성물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3~4일 정도 피로도를 투자해서 성물 장비 하나를 얻을 수 있는 셈. 성물 방어구 5세트를 착용할 경우 크로니클 장비보다 스탯, 크리티컬이 높다.


☞ 아이템 합성으로 유물 장비를 만들어 보자! 페이지 바로가기


▲ 죽은 자의 성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성물 장비 변환서.

▲ 성물 변환 시 능력치가 매우 크게 상승한다.



■ 나는 성물보다는 크로니클이 최고! 일단 이계부터 돌자 ( 난이도 : ★★☆☆☆ )

크로니클 장비가 최종 목표라면 성물 작업을 하지 않고 바로 이계 던전으로 진입해도 무관하다. 70레벨에 진행할 수 있는 이계 던전 에픽 퀘스트를 클리어 했을 경우 업적 보상으로 '이계 초보자' 칭호를 얻을 수 있는데 초보자 칭호를 이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크로니클 장비를 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계 초보자 칭호는 칭호를 착용한 유저가 이계 던전 파티를 할 경우 던전 클리어 시 파티원 모두에게 차원의 조각 1개가 지급되는 아이템이다. 차원의 조각은 최대 72회까지 지급되며 던전을 클리어 할 때마다 횟수가 점점 줄어드는 방식.

본래 이계 던전은 난이도 별로 항마력 제한이 존재하지만, 이계 초보자 칭호의 매리트가 워낙 크기 때문에 파티를 신청할 경우 초보자 칭호만 가지고 있어도 익스퍼트, 마스터 난이도까지 참여할 수 있다.

칭호의 횟수가 전부 소모되면 다시 받을 수 없다. 따라서 횟수를 사용할 때는 자신이 필요한 세트 아이템이 나오는 던전 위주로 플레이 하는 것이 좋다.


☞ 원하는 아이템을 쉽게 검색! 이계던전 세트 아이템 총정리 페이지 바로가기

▲ 이계 던전 프리패스 입장권이라고 할 수 있는 초보자 칭호.

▲ 칭호를 구하는 파티는 엄청나게 많다.


업적 퀘스트를 꾸준히 플레이 했다면 최종적으로 크로니클 세트 아이템을 3개까지 얻을 수 있다. 업적 퀘스트는 모두 클리어할 때까지 총 9일이 소비되는데,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는 만큼 '이계 초보자' 칭호를 활용해 다른 유저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이계 던전 익스퍼트 난이도 파티에 원활하게 참여하기 위해서는 항마력 80 이상, 자신의 직업에 맞는 크로니클 장비 모든 부위, 최소 10강화 또는 5재련 상태의 유니크 등급 이상의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크로니클 장비의 경우 세트 아이템의 비중이 늘어날 수록 좀 더 파티에 참여하기 쉬워진다.

이계 던전은 하루에 2번씩만 입장할 수 있으므로 차원의 조각과 세트 아이템을 모으기 위해선 하루에 한 번씩 꾸준히 플레이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성물 세팅과는 다르게 차원의 조각을 모으는데 엄청난 시간이 소모되며 원하는 세트 아이템이 바로 나온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 자신의 아이템이 언제 나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 9세트의 옵션이 뛰어난 직업의 경우 레전더리 아이템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 점점 아이템을 맞춰 나가는 단계, 고대 던전! ( 난이도 : ★★★☆☆ )

성물 세트 혹은 크로니클 장비 세팅이 어느 정도 갖춰졌다면 슬슬 고대 던전에 입장할 때가 되었다. 고대 던전은 끝없는 영원 10개, 무색 큐브 조각 120개를 소모해 입장할 수 있는 특수한 던전이며 일반 던전에 비해 난이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

고대 던전 파밍으로는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주로 노리는 아이템은 명속성 특화 세트인 그라시아 가문의 유산과 수속성 특화 저주받은 해신 세트를 선호하며, 추가 대미지 옵션으로 엄청난 범용성을 자랑하는 진혼의 무기를 노려볼 수도 있다.

현재 가장 효율이 좋은 레전더리 아이템은 그라시아 가문의 유산 세트이다. 해신의 저주 세트는 저주 상태에 한정해서 추가 대미지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그라시아 세트는 자체의 세트 효과로 명속성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모든 부위에 명속성 강화 효과가 있고, 세트 효과에 명속성 부여가 있어 따로 큐브의 계약이나 마법 부여를 할 필요도 없다. 6세트 착용 시 명속성 강화가 150이 넘어가므로 명속성 추가 대미지와의 시너지까지 상당한 수준. 속성 강화 수치가 높을 수록 추가 대미지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최종 콘텐츠인 안톤 레이드 토그를 공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일반 고대 던전의 경우 다른 변수 없이 퀘스트 보상만 얻는다면 방어구, 악세서리 레전더리 제작에 30일, 무기와 특수장비는 40일이 소모되며, 진혼 무기의 경우 70일이 소모된다.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진 : 고대 던전을 14회째 플레이 했을 경우 고대의 문이 출현한다. 고대의 문에는 타임로드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할 경우 해당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 항아리, 50% 확률로 퀘스트 레전더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특히 인기가 많은 그라시아, 해신 세트와 진혼 무기.

▲ 일반 고대 던전과 진 : 고대 던전의 한정 퀘스트는 동시에 수행할 수 없다.

▲ 고대 던전 반복 플레이 시 볼 수 있는 고대의 문.

▲ 운이 좋다면 원하는 퀘스트 레전더리 아이템이 나올지도?


고대 던전에 익숙해지고 장비 세팅도 만족할 만큼 갖춰진 상태라면 고대 던전을 넘어 진 : 고대던전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진 : 고대던전은 끝없는 영원 30개와 무색 큐브조각 300개를 소모해 입장할 수 있으며 일반 고대던전에 비해 난이도가 훨씬 높다.

때문에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기준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되는데, 적정 레벨의 최소 유니크 11강~12강, 레전더리 10강은 소유하고 있어야 안정적으로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일반 고대 던전에 비해 퀘스트 재료 보상이 높게 설정되어 있어 방어구, 악세서리는 20일, 무기와 특수장비는 30일, 진혼 무기는 50일이면 만들 수 있다. 또한, 한정 퀘스트 보상인 진혼의 돌로 리버레이션 무기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고대 던전보다 훨씬 효율이 좋다.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진 : 고대 던전을 10회째 플레이 했을 경우 고대의 문이 출현한다. 고대의 문에는 타임로드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할 경우 해당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 항아리, 50% 확률로 퀘스트 레전더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고대의 문은 일반 고대던전 1회, 진 고대던전 1회로 총 2회까지 발견할 수 있다. 만약 같은 파티원 중에 고대의 문 횟수가 남아있지 않는 유저가 있다면 아무리 던전을 클리어 해도 고대의 문이 등장하지 않는다.


▲ 끝없는 영원을 30개나 요구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다.

▲ 리버레이션 무기 조합이 최종 목표.




■ 안톤 레이드의 준비 과정, 안톤 일반 던전 ( 난이도 : ★★★★☆ )

안톤 던전 부터는 아이템의 기준이 크게 상승한다. 고대 던전에서 획득한 레전더리 무기는 기본, 최소 11강화는 유지한 상태여야 원활한 파티 참여가 가능하며, 던전의 난이도도 상당히 어려운 수준이므로 파티의 조합을 신경쓰는 경우가 많다.

안톤 일반 던전에서는 안토니움을 이용, 크로니클 장비의 레벨을 올리거나 레전더리 악세서리인 거대한 형상을 담은 세트를 구입하게 된다.

특히, 거대한 형상 악세서리 세트의 경우 크로니클 6세트를 사용하는 직업이나 레전더리 장비 조합을 사용하는 캐릭터에게 매우 유용하므로 안톤 레이드에 참여하기 전, 자신의 장비 세팅을 완성하기 위해 안톤 일반 던전을 공략하며 거대한 형상 세트를 먼저 획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악세서리 하나당 안토니움 1055개가 필요하며 던전 한정 퀘스트로 10개, 던전 플레이로 18~22개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대략 37일이 소요된다. 물론 중간에 안토니움 10개를 판매하는 가브리엘을 만난다면 일 수는 더 줄어든다.


▲ 거대한 형상 악세서리는 크로니클 6세트와 궁합이 좋다.

▲ 9세트를 사용한다면 크로니클의 레벨을 올려 캐릭터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




■ 안톤과의 최종 결전, 안톤 레이드에서 에픽 파밍을! ( 난이도 : ★★★★★ )

모든 장비 세팅이 완벽하게 갖춰졌다면 최종 콘텐츠, 안톤 레이드를 생각해볼 수 있다. 안톤 레이드는 기본적으로 일반 안톤 던전과 몬스터의 패턴이 대부분 비슷하지만 20명이 공격대를 맺고 서로 협력하여 안톤을 공략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공대원 중 한 명이라도 공략법을 숙지하지 않고 있거나, 대미지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시간 내에 안톤을 토벌하기 어려워지므로 공대원을 받을 때 장비 세팅은 물론이고 경험까지 묻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안톤 레이드를 참여하기 전, 일반 안톤을 충분히 돌면서 경험을 쌓아두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장 어려운 던전인 만큼 클리어 보상도 상당한 수준. 안톤 저지 시 응축된 안토니움, 토벌 시 지옥파티 초대장과 에픽 아이템을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적은 확률로 안톤 전용 에픽이 등장하는데 구원의 이기 무기의 경우 모든 아이템 중 가장 좋은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어 대부분의 유저들이 꿈꾸는 무기이다.


▲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꿈의 아이템 구원의 이기.

▲ 토벌 보상으로 얻는 안톤의 영혼 조각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 그 외에 다른 파밍 방법

◈ 지옥파티

지옥파티는 에픽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좋은 에픽 아이템을 획득했을 경우 성물, 이계, 고대 던전의 순서를 무시하고 바로 안톤까지 갈 수 있으며 85레벨 에픽의 효과에 따라 레이드까지 넘보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에픽 아이템의 드랍 확률이 낮고 지옥파티 도전장의 가격도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에픽 아이템을 얻기 위해 천문학적인 골드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다.


▲ 원하는 에픽이 쉽게 나오지는 않는다.



◈ 절망의 탑

하루에 한 번씩 들어갈 수 있는 절망의 탑, 100층까지 클리어 할 경우 에픽 아이템이 나오는 항아리를 얻을 수 있다. 한 층을 클리어 하는데 얼마 걸리지 않기 때문에 왠만해선 하루에 한 번 꾸준히 플레이 하는 것이 좋다.

에픽 항아리는 교환가능, 교환불가로 나눠져 있어 원하지 않을 경우 약 90만 골드(2016년 6월 기준)로 경매장에 판매가 가능하며 직접 개봉 시 500만 골드를 소모해 랜덤하게 에픽 무기를 얻을 수 있다.

85레벨 에픽의 등장 확률은 상당히 낮게 설정되어 있지만 500만 골드로 최고의 무기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이므로 한 번쯤 개봉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은 방법이다.


▲ 절망의 탑의 층별 클리어 보상만 꾸준히 팔아도 어느정도 돈이 모인다.



◈ 청룡 대회, 황룡 대회

재련에 필요한 강렬한 기운을 얻을 수 있는 특수한 던전이다. 고정 대미지 스킬을 사용하는 직업이라면 무기의 재련이 어느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한정 퀘스트를 진행하며 청룡, 황룡 대회를 공략하는 것이 좋다.

고정 대미지 스킬이 없는 직업이라고 해도 황룡 대회의 보상은 얻어두는 것이 좋다. 보상 아이템인 황룡 문양 팔찌는 인간 추가 대미지 7%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안톤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황룡 문양 팔찌는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 도움이 된다.



◈ 네이트람의 파수꾼

골드와 동시에 끝없는 영원을 모으고 싶다면 특수한 던전인 네이트람의 파수꾼을 공략하는 방법이 있다. 네이트람의 파수꾼은 비교적 짧은 방 구조와 빠른 진행이 특징이며 시간 내에 클리어에 성공한다면 최소한의 고정 수입이 보장된다.

파티를 맺고 빠른 진행을 위해 몬스터 처리를 담당하는 '방클' 담당, 보스 처리를 담당하는 '보스딜' 담당, 마지막으로 버프를 주는 세인트 조합의 3인 파티로 공략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며 어느 정도의 아이템 세팅이 된다면 혼자서 플레이 할 수도 있다.

시간 제한은 1분 40초이며 시간 내에 클리어 했을 시 한 판당 넨의 결정 10개 ( 상점 판매 시 2천골드 )와 끝없는 영원 7개를 얻을 수 있다.


▲ 최소 2만골드의 수입이 보장되며, 끝없는 영원까지 챙길 수 있다.



◈ 미러 아라드 헬직

차원의 균열 채널에서 파티를 구하다 보면 '헬직' 이라는 파티명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헬직 파티는 미러 아라드를 연속으로 재도전 하면서 지옥 파티에 입장하는 것을 말하며 돈을 들이지 않고 하루에 한 번씩 에픽 아이템을 노릴 수 있는 방법.

또한, 미러 아라드 기본 보상인 경험치 캡슐, 끝없는 영원, 강렬한 기운까지 얻을 수 있으므로 효율이 좋다. 특히 끝없는 영원의 경우 시세가 계속 오르고 있기 때문에 미러 아라드를 공략하며 얻은 끝없는 영원만 팔아도 꽤나 이득이 된다.


▲ '헬직' 파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명칭: (주)인벤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9,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